위성방송 검색 결과

상세검색
위성방송 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위성시스템, 헤드엔드 기술자료
  •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 디지털 위성방송 위성방송에서 지상방송에 이르기까지 방송세계의 디지털화가 급속하게 진전되어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세계가 급속히 열려가고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신호 압축기술, 오류정정기술의 발전과 급속한 반도체 집적기술의 진보에 의해 수신기의 가격이 저렴해지고 전송비용이 대폭 절감되어 일반가정에서도 디지털방송을 통해 디지털의 장점을 현실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방송, 통신, 컴퓨터 등의 미디어를 초월한 공통성, 운용성을 고려한 12GHz대를 중심의 디지털 위성방송이 1996년부터 세계적으로 …

    2005-07-14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 위성방송이란?

    ❖ 위성방송의 정의 적도상공 약 36,000km의 궤도에 쏴 올린 방송위성(BS: Broadcasting Satellite)을 이용해 텔레비젼 방송이나 PCM(Pulse Code Modulation)방송 등의 각종방송을 하는 것입니다. ☯ 일반공중에 의해 방송이 직접 수신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인공위성에 탑재된 중계기에 의해 신호를 전송 또는 재송신하는 방송 방식입니다. ☯ 세계 각국의 위성방송은 개별수신 형태를 이루고 있으나 공동수신 형태인 CATV(유선TV) 등의 분배를 목적으로 한 통신위성도 있습니다. ☯ 현재 …

    2003-06-18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 D단자 란 무엇인가? (일본 BS디지털 위성방송수신기)

    D단자라는 것은 일본의 전자공업협회(EIAJ)에서 제정한 업계통일의 접속단자이며, D1~ D5까지의 규격이 있습니다. 14핀 짜리이며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컴포넌트 단자와 같은 것입니다. 주로 일본 내수품 TV에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2000년 12월1일부터 BS 디지털TV방송을 시작하며, 2003년부터는 지상파 디지털 TV방송을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DVD, Digital 녹화기 등의 확산에 따라 수신신호의 포맷과 화면비(aspect ratio)를 식별하여 다양한 입력소스(BS디지털, DVD, 지상파 DTV…

    2003-04-25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 위성방송 수신기 (STB : Set Top Box) 기술 개요

    위성방송 수신기 (STB : Set Top Box) 기술 개요 ※ 출처 : 셋탑박스 기술개요 및 시장 전망 (조성선, 이윤철 저) 셋탑박스의 개념 셋탑박스는 간단히 말하면 가정에서 케이블 또는 위성방송 등을 수신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치를 가정에 있는 TV 에 연결시키는 장치로써 보통 Set Top Box, 또는 Set-Top Box(STB)라고 한다. 셋탑박스는 일반적으로 안테나로부터 수신된 영상신호를 증폭하거나 잡음을 제거하여 시청자가 원하는 채널에 맞추어 해당 영상신호를 TV 에 송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T…

    2003-03-21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접속자 통계
오늘
2,001
어제
1,793
최대
4,709
전체
2,002,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