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 검색 결과

상세검색
Lnb 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위성방송, 위성통신, 헤드엔드 용어
  • LNB 저잡음 증폭기 (low noise amplifier)

    ① 수신기 전체의 잡음 지수를 낮출 목적으로 만들어진 고주파 증폭기. 전파 손실이 큰 가시거리의 통신 회선 등, 미소한 입력 전압의 수신 전파에 사용된다. 피라미터 증폭기, 저잡음 트랜지스터 증폭기, 메이저 등이 있고, 최근 반도체 기술의 발달에 따라 상온 파라메트릭 증폭기, GaAs,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FET) 등이 사용되고 있다. ② 메이저, 파라메트릭 증폭기, FET 증폭기 등을 초단(初段)에 넣은 잡음이 적은 고주파 증폭기. 지구국의 수신부 등에 사용된다.

    2003-12-26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 LNB (Low Noise Block Down Converter) - Ⅱ

    LNB는 위성용 수신기에서 위성주파수를 셋톱박스 주파수로 낮추어주는 주파수 변환 장치를 의미한다. 주로 위성 수신용 파라볼릭 안테나의 수신부, 즉 파라볼릭 판에서 반사되어 온 전자파가 한점에 모이는 곳에 달린 feed-horn에 부가적으로 붙는 장치이다. 보통 위성이 보내는 주파수인 C band (4~8GHz)와 Ku band(12~18GHz) 용 주파수를 받아서 셋톱박스가 처리할 수 있을 만한 수백MHz에서 2Ghz 까지의 신호로 변환해준다. 그 특성에서 알 수 있듯이, LNB는 Mixer와 LNA의 조합으로 만들어진다. …

    2003-06-13 운영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접속자 통계
오늘
910
어제
2,135
최대
4,709
전체
1,950,080